텔레그램 작업과 서버쪽 작업은 [1] 글에서 완료되었고 이제 자빅스 프론트엔드 설정만 남았습니다.
[1] 자빅스 웹페이지 설정
1) 미디어타입 설정
[관리 - 미디어타입 - 연락방법작성] 에서 아래내용과 같이 모두 작성 후 Add를 눌러 추가합니다.
Name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동일하게 설정하면 됩니다.
2) 액션 설정
[설정 - 액션 - 트리거로 설정한 후 액션 작성]
사용자를 따로 만들어서 사용해도 되고 Admin 계정을 사용해도 됩니다.
별도 조건식이 필요하다면 새 조건에 추가하면 되지만 여기서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름만 작성하고 오퍼레이션으로 넘어갑니다.
오퍼레이션 / 복구시 실행내용 / 갱신시 실행내용 이 3가지 설정을 합니다.
(이미 설정이 되어있기때문에 오퍼레이션에 스텝1로 해서 설정이 들어가있고 원래는 없는 상태일 것임)
'사용자에게 송신' 에서 원하는 계정을 선택한 후 추가하고 '다른 미디어만 사용' 에서 아까 생성했던 미디어타입 이름으로 설정합니다.
디폴트 메시지는 체크를 해제하고 원하는 메시지형식을 작성해도 됩니다.
필자의 경우 체크를 한 후 상단 디폴트메시지를 입맛에 맞게 조금 수정했습니다.
나머지 복구 / 갱신 실행내용도 똑같이 설정합니다.
(말 그대로 복구되었을 때 메시지, 갱신되었을 때 메시지)
3) 유저 설정
Admin 계정 설정을 한다. 만약 위 액션에서 별도의 계정으로 설정했다면 해당 계정을 클릭하여 설정하면 됩니다.
연락방법에 들어가서 연락방법 추가를 합니다.
'수신처'는 채팅 봇 이름으로 적어준다. 아래 부분은 알람 받을 시간과 알람 중요도인데 환경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.
일반적으로 Information 과 Warning은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잦은 발생으로 알람이 많이 올 수 있으니 Average 등급 이상부터 알람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[2] 텔레그램 알람 확인
서버에서 명령어로 보내면 잘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고의로 트리거를 발생시켜 테스트를 해보면 좋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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